광고대금 정산
별도 대행수수료가 있나요?
200만원(VAT 제외) 이상 요즘것들 배너광고시 광고비의 15% 환급해드립니다. 상계처리도 가능합니다.
퍼포먼스 마케팅/통합 마케팅은 대행수수료 환급은 없습니다.
광고대금은 언제까지 입금해야 하나요?
세금계산서 : 캠페인 부킹일 기준 당월 내 발행됩니다.
입금 : 캠페인 종료 후 30일까지 입금 가능합니다. 다만 30일 초과시 1일마다 광고대금의 1%씩 위약금이 발생합니다. (Ex. 캠페인 종료 40일 후 입금시 광고비의 10% 위약금 발생)
퍼포먼스 마케팅/통합 마케팅은 캠페인 시작 전 100% 입금되어야 캠페인 라이브가 가능합니다.
광고대금 카드결제도 가능한가요?
카드결제는 불가하며 세금계산서 발행 후 계좌 이체만 가능합니다.
퍼포먼스 마케팅은 부가세 포함인가요?
퍼포먼스 마케팅 견적시 부가세 10%도 포함됩니다.
이 부가세는 퍼포먼스 마케팅 매체비 결제시 매체에서 부과하는 부가세로 메이캔 견적 내 부가세와는 별도입니다.
(Ex. 퍼포먼스 마케팅 견적이 100만원일 경우, 매체 부가세 9만원 제외한 실제 매체비는 대략 91만원 정도입니다)
소재 및 랜딩
배너광고 랜딩 URL을 광고주 아웃링크로 설정할 수 있나요?
모든 배너광고는 요즘것들 공고로 1차 랜딩됩니다. 광고주 아웃링크는 공고 내 지원하기 버튼 클릭시 2차로 랜딩될 수 있게 합니다.
다만 제품/서비스나 이벤트 캠페인에 한하여 [M1] 최상단배너, [M4] 와이드배너는 광고주 아웃링크로 바로 랜딩 가능합니다.
배너 시안 및 랜딩을 PC/MO 구분할 수 있나요?
요즘것들 배너광고는 PC/MO 공통으로 게시되기에 기기별 시안과 랜딩 URL 구분은 불가능합니다.
퍼포먼스 마케팅은 PC/MO 구분하여 설정 가능합니다.
배너 시안을 광고기간 동안 교체할 수 있나요?
광고기간 동안 1회에 한하여 배너 시안 교체 가능합니다
소재는 언제까지 전달드려야 하나요?
원활한 세팅을 위해 캠페인 라이브 전 2영업일 전까지 전달 부탁 드립니다.
소재 제작 가이드가 궁금해요
배너별 가이드는 캠페인 소개서 > 요즘것들 마케팅 > 배너광고 각 상품별 상세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
계약 및 부킹 조건
최소 집행 기간이나 단가가 어떻게 되나요?
요즘것들 배너광고는 최소 집행 단가는 없고 최소 집행 기간은 1주입니다 (다만 [B1] 블록배너/[B2] 추천배너는 2주)
퍼포먼스 마케팅/통합 마케팅의 최소 집행 예산은 300만원, 최소 집행 기간은 2주입니다
부킹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?
광고주에게 송부드리는 캠페인 신청서(엑셀)에서 초록색 부분 작성 후 날인본과 소재를 회신주시면 부킹 확정됩니다. 본 신청서는 IO(Insertion Order) 양식이며 견적 및 계약서를 갈음합니다.
캠페인 부킹 후 취소도 되나요?
취소 가능하나 위약금이 발생합니다.
캠페인 라이브 전 계약 파기 시 : 계약금의 10% 위약금
캠페인 라이브 후 계약 파기 시 : 파기 후 잔여기간에 대한 계약금의 20% 위약금
상품별 유의사항
[V1],[V2],[V3] 바이럴은 리스트에 있는 채널에 모두 게시되나요?
채널별 상황에 따라 실제 게시여부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.
(Ex. 채널 규정상 특정 캠페인은 게시 불가, 채널 내 게시 오류, 채널 운영 중단 등)
[V1],[V2],[V3] 바이럴은 어떤 식으로 결과리포팅해주나요?
각 채널별 게시글 URL를 모두 집계하여 결과리포팅해드립니다.
(캡처본은 따로 제공하지 않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)
[D1] 대학 DM은 학교 게시판 게시까지 보장해주나요?
학교 게시판 게시는 각 대학별 권한이므로 보장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. 대신 메이캔은 게시 요청 후 대학별 회신 내역을 모두 캡처본으로 결과리포팅해드립니다.